TWR 방송신학

TWR Seminary

‘TWR방송신학’은 무너진 북한 교회 재건의 역군을 양성하는 신학교입니다.

굳게 닫혔던 북한의 문이 기근 때문에 열렸습니다. 막연하게 알았던 북한의 실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북한 내의 기독교 신자들이 확인되었습니다. 분단 전에 신앙을 가졌던 분들의 자손들, 외교관과 교수들, 기아로 중국에 나와 교회를 찾았던 수많은 북한 주민, 하나님께서 마음의 문을 열어주신 구원 얻은 백성이 지금 북한에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북한 복음의 문을 활짝 열어 주시는 날, 그날에 이들이 먼저 복음의 일꾼이 될 것입니다. 이들을 훈련하고 준비시키는 사명을 TWR에 주셨습니다. ‘TWR방송신학’은 통일이 우리 눈 앞에 현실로 펼쳐지는 그날에 세워질 신학교의 전신이 될 것입니다. 통일된 후에 시작하는 것은 너무 늦을 것입니다. 그래서 미리 준비하기 위해 꾸준히 방송을 들으며 신학교육을 받게 하는 것입니다. ‘TWR방송신학’을 통해 북한 땅 구석구석을 누비며 복음을 전할 일꾼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구약신학
구약성경을 전반적으로 고찰하여 각 책들이 기록되게 된 사회적 상황, 구조, 중심 주제, 삶의 교훈 등을 연구한다.

신약신학
메시아로 오신 예수님께서 전파하신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잘 드러내고, 신약성경의 신학을 전반적으로 고찰하여 그 중심사상을 연구하며, 다양한 신학적 주제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2000년의 교회의 역사가 계속되어 오는 동안에 확립된 신학적 내용도 성경적 근거 속에서 연결을 짓는 공부를 한다.

조직신학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성경에 근거하여 설명하되 특별한 주제를 중심으로 배우는 학문인데, 이를테면 하나님은 누구신지, 창조함을 받은 인간은 무엇인지, 우리의 구원자는 누구신지, 교회란 무엇인지, 마지막 시대에 일어날 일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배우는 학문이다.

역사신학
창조부터 종말까지 교회를 통해 이루시는 하나님의 구속사를 배운다.

실천신학
목회현장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성경적인 방법론과 방향성을 공부한다.

선교학
성경전체를 통한 선교의 메시지를 미시적, 거시적으로 연구한다. 주로 성경신학적 연구방법을 사용한다.

특강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구원의 유익을 누리고 풍성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래 twr360을 통해 twr 방송신학 프로그램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twr 방송신학 방송을 들어보세요.